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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제부터 고객들은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까? (신규잠재고객 확보와 제휴 마케팅)일상에서 찾은 인사이트 2025. 3. 30. 19:05
브랜드의 매출/고객 확대를 위해서는 신규 유저 확대가 꼭 필요하다.
얼마전 커뮤니티를 구경하다 찾은 이야기
"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주거래 은행을 결정하는 계기"
첫번째로 대학교 입학, 그리고 그 다음이 회사였다.
결국 은행 입장에서는 이 제휴가, 신규 유저 및 고객 리텐션을 위해 중요하다는 의미.
생각해보면 나 역시, 대학교 안에 있던 은행이 나의 주거래 은행이 됐다.
그렇게 생각해보면, 브랜드의 신규 유입 전략에서 고민해야 하는건 아래 아닐까?
1. 우리 브랜드의 유저들은, 언제 우리 제품 카테고리를 처음 구매할까?
- 단순히 처음 브랜드를 접하는게 아니라, 브랜드의 적극적인 소비가 언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지를 보는게 중요하다.
- 예를들어, 가전 브랜드의 경우, 결혼을 할때 구매하는 혼수, 휴대전화 구매는 중고등학교 시절?
그렇다면, 이 초반의 시기에 우리 브랜드를 고객의 구매고려군에 넣고, 적극적으로 소통하는게 필요하다.
2. 그 시기에 속한 고객들을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?
- 학교나, 회사 같이 굵직한 장소와의 제휴. 혹은 신혼가구의 경우, 건설사/모델하우스/결혼카페와의 제휴
- 특정 시기의 유저들은 모으는 박람회도 방법이 될 수 있다.
중요한 건, 고객을 이해하는 것.
우리 브랜드의 고객들은 언제 우리 브랜드를 인지했고, 우리 제품군의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됐을까?
그 시작점을 찾고, 그 시작점에서 경쟁사 대비 우리 브랜드의 점유율을 높이는 것.
그리고 그 과정에서, 다양한 곳들과 협력하여 성과를 만드는 것.
신규 유저를 지속가능하게, 안정적으로 유입하는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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