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대만 영수증 복권을 보며 (자사몰/구매고객 리텐션 마케팅)일상에서 찾은 인사이트 2025. 8. 3. 22:14
최근에 대만 여행을 하면서, 흥미로웠던 포인트가
대만에 복권.로터리의 개념이 굉장히 많다는 점이다.
그 중, 가장 기억에 남는게 바로 영수증 복권이었는데,
대만은 영수증을 가지고, 복권 추첨을 한다는 사실!
영수증 복권은
1. 가게에서 발급된 영수증에 자동으로 복권 QR이 나오는 형태
2. 복권 당첨금은 홀수 달 25일(한국 시간 정오)에 발표되며, 외국인도 수령 가능합
3. 당첨 확인은 앱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QR코드 스캔으로 간편히 확인 가능
이걸 보면서, 내가 커머스 브랜드를 한다면 이 개념을 차용해 마케팅을 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.
특히 자사몰이라면, 자사몰 유저들에게 포인트로 리워드를 주는 방법을 할 수 있지 않을까?최근 유행하는 래플처럼, 꽝없는 복권 컨셉으로
자사몰 적립금에서 상품들까지, 이벤트성으로 기획해보면 좋을 것 같다 생긱했다.자사몰이 없는 프랜차이즈의 경우,
네이버 영수증 리뷰의 리워드를 일회성 기념품 外 추가로
리텐션을 유도할 수 있는 복권 컨셉으로 기획해보면 어떨까
'일상에서 찾은 인사이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언제부터 고객들은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까? (신규잠재고객 확보와 제휴 마케팅) (1) 2025.03.30 할인 프로모션1. 영하온도 추가할인 (날씨 할인) (2) 2025.02.08 핑계고를 보고 든 마케팅 생각 (애착인형 수리와 오래된 브랜드) (2) 2025.02.07 2024 토스 팝업스토어을 다녀와서 느낀 마케팅 생각들 (2) 2025.01.30 매거진 B 10주년 전시에서 얻은 인사이트 (1) 2021.11.29